법조메카 서초동을 대표하는 21년 전통의 '기업 회생 파산' 명문 법무법인 하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고객센터

고객센터

공지사항
파산·회생 실무
법률상식
진로제시경영진단
신용회복자가진단

◎ 법률상식


글번호 308 카테고리 법률상식-법률상식 작성일 2020-10-26 조회수 759
글제목 운명을 만드는 절제의 성공학(水野南北 Mizuno Namboku, 일본 최고의 관상가)


운명을 만드는 절제의 성공학(水野南北 Mizuno Namboku, 일본 최고의 관상가)

1. 혼신을 다해 한길을 가라
이기기를 다투는 자마다 모든 일에 절제하나니(고린도전서 9:25) 사람이 혼신을 다해 한길로 가고자 하면 태산이라도 뚫을 수 있다. 한길을 추구하다 보면 성공하지 못할 일이 없다. 당신이 쓸쓸한 인생을 살고 싶지 않다면 한 가지를 끝까지 이룬 후에 다른 것을 시작하라.

2. 가난과 실패의 기도
실패는 다 자신의 꿈과 직업에 전념하지 않고 사소한 재미를 추구하기 때문에 오는 것이다. 지금 즐거우면 나중에 궁하게 되고 당장의 즐거움을 포기하면 장래에 큰 즐거움이 오는 것이다. 이것이 세상 돌아가는 이치다.

3. 큰 뜻을 이루기 전에는 시련이 온다
당신은 절제함으로써 더욱 큰 꿈을 이룰 것이다. 큰 뜻을 이루기 전에는 하늘로부터 시련이 내릴 수도 있다. 하늘이 시련을 내리는 이유는 당신이 이루고자 하는 큰 뜻을 더욱 단단하게 하려함이다. 대인은 어떤 시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한길로 정진하고 정진하여 결국엔 천하에 이름을 떨치는 것이다. 하지만 소인은 작은 시련에도 운명을 탓하며 하늘을 원망하다가 더욱더 곤궁함에 빠지게 되는 것이다. 절제를 엄중히 지키면서 때를 기다려야 할 것이다. 운이라는 글자는 세상이 돌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언젠가는 자신에게 때가 온다는 것이다.성공의 운명을 가진 사람은 때를 기다림에 있어 절제를 최우선으로 해야한다. 성공과 실패는 스스로 하는 바에 따라 생기는 것이다. 진정을 다하는 노력이 하늘에 닿으면 다시 자신에게 돌아온다는 사실을 잊지 말기를 바란다.

4. 잡기는 즐겁게 노는 도구일 뿐이다
항상 새벽에 일어나서 떠오르는 태양을 맞이해야 하며, 부하가 있는 사람은 항상 아랫사람보다 먼저 일어나야 한다

5. 초심자는 열심히 배워라
항상 선배나 윗사람을 공경으로 대하고 겸손해야 한다.

6. 노력이 성공이다
모든 사람에게 겸손하고 자신에게는 엄격한 규율을 만들어 노력하면 성공의 길이 열릴 것이다.

7. 돈은 소중히 여기는 사람에게 간다
돈을 모으고 싶다면 아주 적은 돈이라도 헛되게 사용해서는 안된다. 돈이 나갈 때는 마음속으로 다시 내게 돌아와서 오랫동안 머물기를 바래야 한다. 돈을 쓰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귀하게 쓰라는 뜻이다. 돈을 소중히 여기면 다시 돌아온다. 재물이 오래가는 사람은 다 재물을 아끼고 소중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세상 만물이 소중히 아끼는 사람에게 흘러가듯이 돈도 마찬가지다.

8. 줄어야 다시 찬다

9. 부는 가난이 모여서 된다
부귀란 사방의 가난이 모여서 생기는 것이다. 가난한 사람이 많고 부귀한 사람이 적은 이치가 바로 이것이다. 가난이 부귀의 근본이니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은 가난함이 그 근본임을 명심하며 살아야 한다. 미천했을 때를 잊지 않고 아랫사람을 대하면 자연스럽게 부귀는 늘어난다. 아랫사람을 자식같이 생각하면, 아랫사람 또한 최선을 다하는 것이 세상의 이치이다. 자신을 절제를 위해서 술을 금하고 있다 해도 아랫사람들까지 똑 같은 절제를 시켜서는 안된다. 절제는 오직 자신만이 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10. 검소와 인색은 다르다
당신의 검소함은 인색을 그 근본으로 하기 때문에 흉한 것이다. 진정한 검약은 처음부터 끝까지 스스로 낭비하지 않는 것을 말하는 것이지, 다른 사람을 괴롭히라는 뜻이 아니다. 앞으로는 아랫사람에게 절제를 강요하지 말고, 오로지 스스로 낭비하지 않는 것을 근본으로 자신과 주위를 다스려야 한다. 더 큰 사업을 하기 위해서라도 이런 천지만물의 이치를 깨닫고 스스로 모범을 보여 절제를 지켜라.

11. 부하를 그림자처럼 아껴라

12. 일찍 일어나야 성공운명이 된다 :
운이라는 것은 기에 따라 움직인다. 그래서 운명을 운기라고 부르기도 한다. 세상천지의 기흐름이 좋으면 세상이 건전해지는 것이고 내몸의 기흐름이 좋으면 운명이 반듯해진다. 해가 솟을 때의 기운은 성공의 기운이며, 그 기운을 받지 못하면 온몸의 기가 제대로 돌지 못한다. 아침에 태양의 기운을 받지 못하면 하늘로부터 받고 태어난 원기가 약해지고, 마음도 옳지 못한곳에 머물게 된다. 아침에 일어나서 태양의 기운을 받고 열심히 일하는 것이 운명을 개척하는 길이다. 아침에 일찍이러나면 모든 것이 조용하기 때문에 마음이 상쾌해지고 좋은 생각만 떠오른다.

13. 삼가고 삼가는 것이 성공의 길
진정으로 성공을 바란다면 당장 고위층과 사귀는 것을 그만두라, 대신 지성으로 동료를 위하고 아랫사람을 사랑으로 보살피는 것에 온 힘을 기울여라, 마음이란 흐르는 물을 그릇에 담는 것과 같다. 좋은 사람과 사귀면 마음이 저절로 좋아지는 것처럼, 고위층과 사귀면 마음이 저절로 고위층과 같아지게 된다. 다시 말하면 , 그릇은 작은데 물이 넘치니 자연히 교만한 마음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당신과 같은 사람이 고위층과 계속 사귀면 당신의 마음이 당신의 현실을 감당하지 못한다. 사람을 잘못 사귀면 운명을 크게 해친다.

14. 자연은 생명공동체
천지자연은 서로 느끼고 호흡하며 살아가는 공동체인데,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 자연을 훼손하면서 어찌 잘되기를 바란단 말인가. 그 고통이 언젠가는 자신에게 돌아온다는 것을 한시도 잊으면 안된다.

15. 절제의 미학
만물을 소중하게 대하지 않고 하찮게 대하면, 자신 또한 만물로부터 똑 같은 취급을 받는다. 사람들은 복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믿지만, 스스로 쌓은 덕이 복이 되어 돌아오는 것이다. 자신의 운명은 매일 자신이 행동하는 바에 고스란히 나타난다.

16. 항상 가난한 이유
만물이 모두 쓸모없이 보여도 그것을 아끼고 귀하게 여기면 그것의 생명을 살리는 일이니, 자연스럽게 운명을 개척하게 되는 것이다. 평생의 길흉을 어찌 한순간의 관상으로 말할 수 있겠는가, 지금부터라도 사람과 만물에 대해 고귀한 섬김의 자세를 가진다면 반드시 당신도 섬김을 받을 것이다.

17. 운명은 정성에 따른다
운명의 길흉은 정성에 따라 달라진다. 어떻게 마음먹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관상은 변한다. 만약 자신이 가난한 운명을 타고 났다고 생각이 들면, 그때부터 라도 만물을 소중히 여기고 성실하게 생활해야 한다. 이렇게 덕을 쌓고 노력하는 사람은 가난하고 병에 걸릴 운명이라도 부귀하고 건강하게 살게 된다.

18. 가난을 다 채우면 복이 들어온다
채우면 비워지고, 비워지면 다시 채워지는 것이 자연의 이치이다. 가난을 다 채우면 그때 가서 저절로 복이 들어온다. 항상 근신하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사람에게 성공은 저절로 따라온다.

19. 운은 누구에게나 있다 : 
귀천을 불문하고 사람은 다 천운을 받아서 산다. 운에 따라 명이 달라지기 때문에 천운이 다하면 명도 없어진다. 운은 항상 몸에 깃들어 자연의 이치와 함께 돌아가므로 마음가짐과 몸가짐이 바르면 좋은 운이 되고, 그렇지 않으면 나쁘게 된다.

20. 쓸데없는 자존심은 버려라

 

법무법인 하나 소상공인회생파산센터

 

고객센터

대표전화 18111-428
일반전화 02-2065-2114
대표팩스 02-3481-3162
채널ID pasanq
법무법인 하나(사업자No. 214-86-28111)  |  대표변호사 : 김영식, 황정규  |  (06596)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77, 4층, 5층(서초동, 기영빌딩)
광고책임 : 채혜선 변호사  |  Tel : 18111-428(전국대표), 02-2065-2114, 010-4458-2114(긴급)  |  Fax : 02-3481-3162  |  E-mail : pasanq@naver.com

Copyright © 법무법인 하나 중소기업 회생파산센터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버전보기